아이들 summer break에 옐로스톤 여행 계획입니다.

4인 이상의 인원이라 이번엔 항공편+렌트카 생각중인데요.

일단, Denver로 날아가서 렌트 (RV)하고, 옐로스톤 및 티턴을 3-4박 생각중입니다.

따라서, 덴버-옐로스톤 IN and OUT에 2일, 공원내에서 3-4박. 하루정도 빼두면, 전체 1주일 여정이 될듯합니다.

공원내 숙박은 RV 캠프그라운드를 예약할 예정이고요.. (좀 늦은듯 하지만,, 취소분이나 또는 사설 KOA 등의 옵션이 있을테니..)


1. 덴버-옐로스톤 RV 이동 경로 한번 짚어봐주시고요.. 구글 맵에선 덴버-캐스퍼-보즈만 쪽으로 해서 북쪽 진입을 추천하는데요

혹시 그리 돌아가야하는 이유가 따로 있는건지요. 캐스퍼 지나 코디 쪽 (EAST) 으로 진입하면 더 빠를거 같은데.

이동 경로 중간 휴식지점으로 추천해주 실 만한 곳 해주시고요.

 

2. 공원내 이동 경로

만일, EAST 쪽 진입이 가능한 경우 공원내에서 3-4박동안의 효율적인 동선을 추천 감사드리고요.

RV 파크 및 KOA 등의 위치는 검색가능하나, 경험자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네요. 어느곳이 RV 여행에 더 좋은지,,예를 들어, Full hookup은 아니지만 주변 환경과 관광지 접근성이 좋다든지..


3. 식사

RV 내에서 끼니때마다 다 해결을 할수도 있겠으나, 혹시 공원내 꼭 가봐야 할 만한 음식점 혹은 추천 맛집 있을지 궁금하고요.

당연히 공원내 한국마트는 없을테니, 음식재료 혹은 필요물품 구입가능한 general store 알려주시고요

덴버에서 3-4일 공원내에서 일용할 양식 재료를 확보하고 출발하는게 나을런지요.


4. 날씨

고지대라 해넘어간후엔 제법 선선(?)하단 이야기들이 많던데.

RV 경우라면 기우겠지요? 혹시 just in case..침낭정도는 준비하는게 나을런지. RV 경험자분들 알려주세요.

항공으로 덴버로 이동후 RV 이용이라. 가능하면 항공짐을 줄이는게 베스트라 부피가 큰 침낭등이 필요하다면..좀 고민이 되네요


5. 주차

RV 여행은 처음이 될텐데, 혹시 옐로스톤을 RV로 이동하면서 보기가 괜찮은건지가 궁금하네요.

일반차량(미니밴, SUV)이야 기동성 및 주차문제에서 자유로운 편이겠으나, RV 특성상 주차 문제 또는 차체 특성상 진입 불가한 구간이라든지..그런것들이 좀 우려가 되는데요. 따로 염두에 두고 있어야 구간 또는 주차가 힘드니 패스해야만 하는구간, 지역 등 경험하신 분들이 TIP 좀 나눠주시고요.


6. 경비

RV를 생각하게된 이유가, 아무래도 인원(7인)이 숙소를 2개를 잡아야 한다는 것과, 미니밴이라도 7명+짐 가방 등을 고려한것인데요.

렌트 및 GAS 비용의 상승(일반차량대비)을 고려해도 숙소비용이 절감될 것을 상쇄하면 RV가 경제적인듯 한데..경험자분들의 의견을 어떠신가요.




작년에 로드트립은 미니밴으로 직접 계획하느라 세세한것까지 스스로 챙기고 신경쓰고 설레이고 햇는데요^^

왜 이번엔 이리 게으름을 피우는지 모르겠네요 ᄒᅠ

이것저것 일단, 두서없이 질문 먼저 드려봅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댓글은 로그인 후 열람 가능합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