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25 부산 → (동경) → 샌프란시스코

오전 9시 55분에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합니다. 큰 이모는 오후 12시 30분에 도착하니깐 2시간 30분 정도 공항에서 기다리셔야 됩니다. 샌프란시스코 공항은 1번 터미널, 2번 터미널, 3번 터미널, 국제선(International) 터미널, 크게 4개의 터미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빠, 엄마가 내리는 곳은 국제선 터미널이고, 큰이모가 내리는 곳은 3번 터미널(United Airline 터미널)입니다. 터미널과 터미널 사이는 Airtran이라는 무인전동차로 이동하는 데, 공항에서 Airtran이라는 화살표를 따라 가시면 무인전동차를 타실 수 있습니다. 일단, 큰이모가 국제선 터미널로 오도록 할 것이니깐, 그냥 국제선 터미널에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샌프란시스코 공항]

◈ 렌트카 빌리기 ? Alamo Rent Car

1. 공항에서 안내 데스크로 가서 렌트카 회사로 가는 방법을 문의합니다. Airtran(무인전동차)를 타고 가라고 할 겁니다.

2. Airtran(무인전동차)을 타고 Alamo Rent Car라는 렌터카 회사로 이동해야 합니다. Airtran을 타는 곳이 공항 곳곳에 표시되어 있으니 화살표를 따라 가시면 타실 수 있습니다. 혹시, 렌터카 회사 셔틀 버스가 다니는지 물어보세요. 렌트카 회사 셔틀버버스가 다닌다고 할 경우 공항을 빠져 나와 “Alamo”라고 써있는 표지판을 찾아 가서 “Alamo”라는 이름이 있는 셔틀 버스를 타세요. 차 빌려주는 곳까지 태우다 주는 셔틀 버스입니다.

3. Alamo Rent Car 회사에 도착하면 차 빌려주는 곳으로 가셔서 줄을 서신 후 차를 빌리시고. 이 때 예약 사항이 들어 있는 종이 2장을 주시면 됩니다.

4. 예약 서류에 적혀 있는 사항에 따라 차를 빌리세요.

GPS Navigation(길 찾아 주는 장치)을 추가 예약했으니 꼭 확인하시고, GPS Navigation 사용 방법도 꼭 물어 보세요.


5. 보험

차를 빌릴 때는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데, CDW(사고 시 렌트한 차에 대해 보상해 주는 보험)라는 보험만 가입하시면 됩니다. Liability(사고 시 상대방 차에 대해 보상해 주는 보험)는 별도로 가입하지 않고, 큰이모가 평상시에 미국에서 사용하는 보험으로 커버하면 됩니다. 하루에 15불 정도의 보험료를 내셔야 합니다. 예약에는 보험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6. 차 사용 기간

6월 25일~6월 26일과 6월 26일~7월 5일 각각의 기간으로 두 개의 예약을 했으나, 체크인 할 때 6월 26일에 차 반납 후 다시 렌트하지 않고 6월 25일부터 7월 5일까지 계속 사용한다고 얘기하세요.

7. Rent Car 비용은 결재하지 않았습니다. Rent Car는 차량을 빌릴 때 비용을 지불하게 되어 있습니다. 큰이모 카드로 결재한 후 엄마가 큰이모에게 돈을 주시면 됩니다.


8. 기타(etc)

연료(Gas)는 기본적으로 자동차에 가득 있을 것이고, 그 것에 준하는 돈을 내시면 됩니다. 돈을 내면 반납할 때 연료(Gas)를 채우지 않아도 되고, 내지 않으면 채워서 반납해야 합니다. 어떻게 할 것인지 Check-in할 때 물어 볼 겁니다. 그 때 자세한 것 물어보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돈을 미리 내고, 연료(Gas)를 채우지 않고 반납합니다.

차량 확인하실 때, 너무 많이 탄 차나(Mileage가 3만 이상), 차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망설이지 말고 차량 교체를 요구하세요. 차 없다고 하면, 같은 가격으로 더 좋은 차 달라고 Deal하시면 됩니다. 차를 타고 주차장을 빠져 나가실 때 차량에 대한 서류 체크를 한 번 합니다. 주차장 빠져나가는 차량과 시간을 체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Rent Car 회사 → Stanford University → Doubletree Hotel

6월 25일은 여행 첫날이기 때문에 가까운 데로 가벼운 드라이브 및 산책얼 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렌트카 회사를 빠져 나와 오늘 구경할 Stanford 대학을 갑니다. 워낙 유명한 대학교니깐 다 아실테고… 한 2시간 대학교 산책하신다 생각하시고 둘러보세요. 공원과 다를 바 없으실 겁니다. 대학도 한 군데 정도 구경하면 좋겠다 싶어 arrange 했습니다. 둘러 보신 후에 예약해 둔 공항 근처의 Doubletree Hotel로 오셔서 쉬시면 됩니다. 침대 2개짜리 방 달라고 하시구요.


6/26 Doubletree Hotel → 서부 해안 도로 → 공항(SFO)

◈ 작은 이모 만나기 전 서부 해안 맛보기 드라이브

오전 9시 30분~10시 사이에 출발하세요. 호텔을 나와 Half Moon Bay라는 곳으로 갑니다. 미국 서부해안을 시간상의 문제로 포함시키지 못했는데, 그냥 지나치기는 많이 아쉬운 곳이라서 맛보기로 Half Moon Bay 라는 곳을 가 보려고 합니다. 호텔을 출발하여 Half Moon Bay까지 가시면 1번 도로(서부 해안 도로)를 만나시게 되는데, 이 도로를 Drive하는 게 오전 스케쥴입니다. Half Moon Bay부터 Pacifica라는 곳 까지가 1번 도로인데, 운전하고 가시다가 괜찮은 해변이나 Scenic View라고 써 있는 곳이 있으면 차 세우고 사진 한 방 찍고 가세요. 작은 이모가 오후 1시 도착이니깐 12시 30분까지 샌프란시스코 공항으로 가시면 됩니다.


◈ 작은 이모 만나기

작은 이모는 오후 1시에 1번 터미널(Delta Airline 터미널)로 도착합니다.

항공편(Flight Number) 확인 하신 후, 모니터에 표시된 Gate로 가셔서 기다리세요. 작은 이모 태우고 다시 여행 시작!!


◈ 공항 → Golden Gate Bridge(금문교) → Ocean Beach → Club Quarters Hotel → China Town

작은 이모를 만난 후 Golden Gate Bridge로 가세요. 다리를 건너자 마자 Scenic View라고 써 있는 곳으로 들어가 구경하시면 됩니다. 도로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View Point가 있습니다. 시간 되시면 두 군데 다 들르시구요. Sausalito라는 예쁜 동네도 있으니, San Francisco쪽으로 다시 돌아오실 때 Sausalito로 돌아 오시는 것도 좋구요.

Golden Gate Bridge는 Car Full이면 통행료를 지불하지 않습니다.

다리를 건너시자 마자 Golden Gate Park 방향으로 가세요. 터널을 지나 조금 더 가면 다시 도심지로 들어서고, Geary Blvd라는 이정표가 보이면 우회전 하세요. Geary Street를 타고 서쪽으로 계속 가시면 언덕을 넘게 되고, 차 앞으로 태평양이 한눈에 보이실 겁니다. 끝까지 가시면 더 이상 가는 도로가 없이 해변도로와 연결이 됩니다. 자연스러운 좌회전입니다. 옆으로 펼쳐진 해변이 Ocean Beach라는 곳이죠. 내려서 사진 한 방…

해변을 산책하신 후 Hotel로 가시면 됩니다. Club Quarters라는 호텔인데, 주차장(Parking Lot)이 없습니다. Parking 정보에 관해서는 별도 첨부했으니 참고하세요.

복잡하시면, 호텔 옆에 잠시 주차하시고, 호텔 Information Center에 가서 주차장에 대해 문의하시면 됩니다. San Francisco의 주차료는 하루에 30불 정도입니다. 주차장을 가지고 있는 호텔도 별도로 주차료를 받구요. 24시간 내에서는 주차장 들어갔다 나왔다를 별도로 돈을 내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Check-In 하실 때, Suite Room으로 Upgrade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이미 전화로 Upgrade를 요청했는데, 혹시 처리가 안되었으면 Upgrade를 요청하세요. 일반 Room은 크기가 작다고 합니다. 추가 금액에 대해서는 Check-Out 할 때 지불하시면 되구요.

방에다 짐을 푸시고, China Town 구경하러 가세요. Hotel에서 몇 블럭 정도 걸어가시면 된다고 했습니다. Front Desk에 가서 가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물어 보시구요. 거리가 좀 멀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셔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시내에서 차를 가지고 다니는 건 주차 문제 때문에, 오히려 고생하실 수 있습니다.


◈ 6.27 Club Quarters Hotel → Bay Cruise(유람선) → Fisherman’s Wharf → San Francisco 시내 관광 → Club Quarters Hotel → Holiday Inn, Merced

오전에는 Pier 39,41에 가서 유람선 타고, Fisherman’s Wharf의 시장 구경하시고, 거기서 점심 해결하시면 오전 일과 끝. 점심은 Cram Chowder(모시 조개를 넣어 만든 크림 스프)와 삶은 게 한 마리 드시면 될 듯…^^ 비싸 보이는 레스토랑에서 드셔도 좋고, 길거리에서 사 드셔도 좋고…

점심 식사를 마치셨으면 박물관(잠수함 옆) 구경하세요. 옛날 물건들 전시해 놓은 곳인데, 나름대로 재미가 있습니다. 박물관 구경 후 케이블 카 타는 데(Victorian Park)로 가세요. 걸어서 15분 정도 걸립니다. 케이블 카 타실 때 될 수 있으면 맨 뒤 난간에 타세요. 맨 뒤에 타시기 힘드시면 “우리 다음 케이블 카 탈 거다”라고 얘기하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케이블카가 언덕을 올라가면서 한 눈에 보이는 샌프란시스코 항구의 전경이 볼 만합니다. 맨 뒤가 아주 불가능하면 케이블카 옆의 바깥쪽이라도 타셔야 합니다. 안 쪽에 타면 바깥이 안 보여서 재미가 없어요.

Union Square 까지 가셔서 Union Square 부근의 San Francisco 시내를 구경하시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호텔까지 오시면 됩니다. 피곤하시면 China Town에서 내리신 후 호텔로 돌아오셔도 좋구요. 이 정도로 San Francisco 관광을 마치고 Yosemite 국립공원으로 갑니다. 오늘 Yosemite 국립공원까지 가는 것은 아니고, 중간쯤에 있는 Merced라는 도시까지 가서 자고 갑니다.


◈ 6/28 Merced → (Oakhurst) → Yosemite National Park

공원내 이동경로

Yosemite 국립공원 구경하는 날입니다. 오늘은 8시쯤 출발하세요. 국립공원이 커서 공원 내 이동시간이 생각보다 깁니다. 국립공원의 남쪽으로 들어가기 위해 Oakhurst라는 도시를 경유해서 갑니다. 국립공원 Gate를 통과할 때, 국립공원 이용 Pass를 구입하세요. 50불 정도 할 겁니다. 이 Pass가 있으면 1년 동안 모든 국립공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꼭 구입하세요. 국립공원 지도를 줄 건데, Yosemite 국립공원 내에서는 제 지도보다 입구에서 준 지도를 이용하시는 게 좀 더 편리하실 겁니다.

Yosemite 국립공원 내 이동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Mariposa Grove (Big Trees Tram Tour 하세요) → Glacier Point (꼭 가세요!) →Tunnel View → Yosemite Village(Yosemite Fall, Bridal Veil Fall 등, Yosemite Fall이 제일 유명합니다.) → Curry Village (숙소)

Mariposa Grove는 입구 통과하자 마자 오른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 6/29 Curry Village → Tioga Pass Road → (Bishop) → (Barstow) → Las Vegas

오늘은 공원 동쪽을 통과하여 Las Vegas 까지 가는, 이번 여행 중 가장 긴 이동구간입니다. 공원을 빠져 나갈 때 Tioga Pass Road를 이용할 건데, 이 도로와 중간쯤에 있는 Tuolumne Meadows도 View Point입니다. Las Vegas 까지의 거리가 꽤 머니 오전 11시쯤에는 공원 동쪽 입구를 빠져 나갈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오늘 이용하는 Tioga Pass Road와 US 395번 도로는 그 도로 주변이 전부 관광 포인트입니다. 주무시지 말고 눈도장 팍팍 찍으세요^^

Las Vegas는 차 무지 많고, 복잡합니다. 운전 조심하세요. Paris Hotel 찾기는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에펠탑 서 있는 호텔입니다. 오늘은 호텔 도착해서 그냥 주무시면 됩니다. 오늘 무지 피곤하실 테니깐 구경할 곳 없어요.


문제발생!!! (6월 19일)

Yosemite 에서 Las Vegas로 가기 위해 계획했던 일정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6월 19일 현재 Yosemite 동쪽으로 빠져나가는 길이 눈 때문에 아직 Open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만약 여행 당일(6월 29)까지 동쪽으로 빠져 나가는 길이 없다면 남쪽 입구로 나가는 다른 길을 이용해야 합니다. Oakhurst → Fresno → Bakersfield → Barstow → Las Vegas로 가는 길인데, 원래 계획했던 경로보다 좀 더 오래 걸리고, 큰 구경거리도 없습니다. 그러나, Tioga Pass Road를 이용하여 공원 동쪽 입구로 나가는 것이 불가능 하다면 이 대안밖에 없습니다.


이 경로는 별도로 지도로 뽑지 않았으니, GPS Navigation을 이용해서 이동하세요.

6월 29일 출발하실 때 Visitor Center에 들르셔서, Bishop 방향(US 395번 도로)으로 가는 동쪽 입구가 Open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6/30 Las Vegas Hotel 관광

아침식사 → Caesar’s Palace Hotel → 한국 슈퍼 → 세탁소 → 점심식사(한국식당) → Venetian Hotel → 수영(Paris Hotel) → 저녁식사(부페, Bellagio Hotel) → O Show 관람 (“O” by Cirque Du Soleil, Bellagio Hotel) → 분수쇼 구경(Fountain Show, Bellagio Hotel 앞 분수대) → Gamble, 호텔 구경 (Paris Hotel)


오늘은 Las Vegas Hotel 관광입니다. 왠 호텔 관광이냐고 하실 수도 있지만, 다른 호텔과는 성격이 다릅니다. 호텔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각 호텔이 나름대로의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구경하셔야 하는 호텔은 Caesar’s Palace(특히 Forum Shop이라고 불리는 쇼핑몰), Venetian (Venetian 광장 재현해 놓은 곳과 Lobby), Bellagio, Paris Hotel 입니다.


호텔간 이동 시 차를 이용하시고, Parking은 Valet Parking을 이용하세요. Self Parking을 하시면 주차 후 호텔까지 들어오는 데 너무 오래 걸립니다. 호텔 보이(?)한테 팁 한 3불 정도 주고, 그냥 Valet Parking 하세요. 쾌적한 여행을 위해 그 정도 돈 줄 가치 있습니다. 호텔 내 구경하는 거리도 꽤 됩니다. 다리 아파요. 호텔 구경하시다가 낮에 좀 힘드시면, 묶고 있는 Paris Hotel에 와서 수영하세요. 햇빛이 따가우니깐 적당히… 아빠도 꼭 가세요. 수영장에서 수영장에 몸 담그고, 칵테일 한 잔 사서 마시는 것도 재미입니다.

오늘 한국 슈퍼랑 식당(점심)갑니다. 밀린 빨래도 하구요. 슈퍼에 가셨을 때 세탁소 위치 물어보세요. 세탁소가 어디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빨래 돌리고 슈퍼에서 쇼핑하고, 건조기에 넣은 후 점심식사 하면 세탁으로 인한 시간 낭비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우리가 묶고 있는 Paris Hotel 길 건너편에 있는 Bellagio Hotel에서 저녁식사, O show 관람, 분수쇼(Fountain Show) 관람이 있습니다. 차를 이용하실 필요없이 그냥 걸어가시면 됩니다. 저녁식사는 Bellagio Hotel의 뷔페에서 하세요. 25불정도 하는데, 그 정도 가치합니다. 비싸다 생각하지 마시구요^^. 참고로 5시쯤에는 가셔야 됩니다. 사람 무지 많거든요. 7시 30분에 “O” Show 예약되어 있습니다. 같은 호텔이니깐 6시 30분까지 식사 마치시고, Show 하는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1시간 전까지 표 Pick up 하라고 하네요. 예약한 종이 보여 주시면 표 줄 겁니다.


Pick up 하신 후 공연장에 바로 들어가시지 말고 호텔 둘러보세요. 라스베가스에서 가장 유명한 호텔입니다. 도박하는데 말고, Lobby 쪽으로 가면 예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공연이 끝나면, Hotel 바깥에서 하는 분수쇼(Fountain Show)를 꼭 보세요. 음악에 맞추어 분수가 움직입니다. 15분마다 하는데 음악은 계속 바뀌므로 두 번 봐도 좋습니다. 될 수 있으면 가운데서 보세요.

분수쇼 보시고 건너편에 있는 우리가 묶고 있는 Paris Hotel로 돌아오셔서,호텔 구경도 하면서, 도박도 좀 하세요. 뭐니뭐니해도 라스베가스는 도박이잖아요.


◈ 7/1 Las Vegas → Zion National Park → Bryce Canyon National Park

오늘은 Zion National Park와 Bryce Canyon National Park을 구경하는 날입니다. 오늘 역시 이동 중 주변 경관이 볼 만합니다. 절대 차 안에서 주무시면 안 됩니다. Zion Nation Park에 도착하시면, 입구에서 나눠주는 안내지도를 보시고 비지터센터(Visitor Center)나 자이언 박물관(Zion Museum)에 차를 주차시키고 셔틀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발을 물에 담그고 걷는 코스가 있으니 샌들을 신어주세요.

셔틀버스가 정차하는 몇몇 포인트마다 다 내려서 주변을 구경하거나 사진 촬영을 하실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고 공원 내의 제일 안쪽에 자리한 ‘템플 오브 시나와바(Temple of Sinawava)’에 하차하시면 자이언 공원의 가장 인기 있는 트레일 코스인 ‘리버사이드 워크 트레일(Riverside Walk Trail)’을 따라 ‘더 내로즈(The Narrows)’라 불리는 좁은 계곡 길도 걸어보세요. 물이 너무 차면 그냥 돌아오셔도 되구요.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주차해 놓은 곳으로 오신 다음 Bryce Canyon으로 가야 됩니다. 이때 공원 바깥으로 다시 나가시는게 아니라, 공원 안쪽(아까 구경했던 쪽)으로 좀 들어가신 후 Zion-Mount Carmel Highway를 통해 Bryce Canyon으로 가시는 겁니다.

여기 경치 또한 꽤 인상적입니다. Bryce Canyon까지 가시는 것이 오늘 목표이고, Bryce Canyon에 도착하셨으면, Visitor Center나 General Store에 가셔서 숙소(Bryce Canyon Lodge) Check In 하신 후, 짐을 풀어 놓으신 후 Sunrise Point에 가셔서 노을 질 때의 Bryce Canyon을 구경하세요. Check in을 나중에 하셔도 되구요. 본격적인 Bryce Canyon 관광은 내일입니다.


◈ 7/2 Bryce Canyon National Park → Glen Canyon / Lake Powell → Grand Canyon Nation Park

브라이스캐년 공원을 모두 관광하는데는 최소 약 4시간이 필요합니다. 차를 타고 공원의 가장 안쪽(Rainbow & Yovimpa Points)까지 가서 모든 View Point를 구경하고 다시 돌아 나오는데는 약 60마일의 거리를 운행 해야 하고 시간은 4시간이 걸리는 게 일반적입니다.

Queen’s Garden Trail 또는 Navajo Trail로 Hiking 도 가능하시면 해보세요. 저도 이 Hiking은 해 보지 않아서 난이도나 걸리는 시간이 어느 정도인지는 모릅니다. General Store에 가서 물어 보신 후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View Point 전부 다 볼 것인지, Hiking을 할 것인지는 그 날 컨디션에 따라 조정하시면 되구요.

점심 드시고, Glen Canyon(Lake Powell)을 들러 Grand Canyon으로 향합니다. 오늘 이동하는 도로도 멋지니깐 주무시지 마시구요. Bryce canyon 을 빠져 US-89번 도로를 타고 가시게 되고 1시간 정도 가다 보면 갑자기 눈에 호수가 하나 보입니다. 그 호수가 Lake Powell입니다. Glen Canyon National Park의 끝자락이고, 이 호수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특별한 이정표는 없고, 그냥 방향이 호수쪽으로 가겠다 싶은 길이 보이시면 좌회전해서 그냥 들어가세요. 비포장 도로입니다. 호수쪽으로 가시면 모래밭이 있는데, 그 안으로 차를 가지고 들어가진 마세요. 모래에 빠지면 차를 뺄 수가 없을 수도 있으니까요.


여기를 구경하시고 다시 아스팔트 도로로 나오셔서 조금 더 가시다 보면 약간의 언덕이 나오고 역시 Scenic View라는 표시가 보이실 겁니다. 역시 좌회전 하셔서 언덕 비포장 길로 올라가세요. 그럼 앞에 펼쳐진 Utah의 멋진 풍경을 한 눈에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호수를 지나실 때 Scenic View라고 써 있는 곳은 다 들어가 보세요. 실망하지 않으실 거예요.

Lake Powell 근처(Glen Canyon) 두 세 군데 Scenic View를 보신 후 Grand Canyon으로 가세요. 1시간 30분 정도 가시면 됩니다. 가는 길에 쩍쩍 갈라진 땅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신기하여라…. 피곤하다고 주무시지 마세요!!!입구 통과하시자 마자 Desert View Point로 가셔서 Grand Canyon의 맛을 보시구요. 다른 View Point는 내일 구경합니다.

오늘 숙소는 공원 내의 El Tovar 호텔입니다. 밤에 바깥에 별 보러 나오세요. 별이 참 가깝게 보입니다.


◈ 7/3 Grand Canyon National Park → Radisson Hotel, Flagstaff

오늘은 하루 종일 Grand Canyon 구경하는 날입니다. 대표적인 View Point는 Yavapai Point(차로 이동), Hopi Point, Mohave Point, Hermit Rest(이상은 셔틀버스로 이동)입니다. 일출은 Yavapai Point, 일몰은 Hopi Point가 유명합니다.

일출, 일몰 중 하나는 경험하셔야 됩니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으시면, 공원밖 Tusayan(5분 거리)에 있는 Grand Canyon에 관한 간단한 iMAX 영화를 보셔도 좋고, 공항에 가셔서 경비행기를 타셔도 좋습니다.(자세한 내용은 Visitor Center에서 물어보세요) 멀미만 하지 않으신다면 경비행기 강추입니다. View Point 에서 보는 Grand Canyon은 단지 끝자락 일뿐이죠. Grand Canyon 을 다 구경하셨으면 Flagstaff라는 곳으로 갑니다. 오늘의 숙소입니다


◈ 7/4 Flagstaff → Hoover Dam → Treasure Island, Las Vegas

Hoover Dam을 구경하고, Las Vegas로 가는 날입니다. Las Vegas 가는 길에 제가 드린 지도대로 가지 마시고, Atlas 보시면 녹색 점선으로 표시되어 있는 Scenic Drive로 가보세요. 사막에서 다른 길로 간다는 게 좀 겁날 수도 있는데, 갈라지는 길 잘 보시고 갈 만 하다 싶으시면 Scenic Drive로 가세요. 시간은 일반 Highway보다 1시간 정도 더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후 2-3시 경에는 Hoover Dam에 도착하셔야 합니다. Hoover Dam은 Las Vegas 가는 길에 있습니다. Arizona주와 Nevada 주 경계선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7월 4일 밤에 Hoover Dam에서 독립기념일 기념 불꽃 놀이를 한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진짜라면 차가 무지 막힐 가능성이 있습니다. Hoover Dam 내부 투어 하시구요. 내부 투어 마치시고 Las Vegas로 가세요.

오늘의 숙소는 Treasure Island Hotel입니다. TI 라는 20분짜리 공짜쇼가 있는데 호텔에 묶는 손님에 한 해서 별도 좌석을 제공해 줍니다. 다른 사람들은 길거리에 서서 봅니다. TI 쇼와 좌석에 관해서는 Check In 하실 때 물어보세요.

저녁 식사 한국 식당에서 하시고, 간단히 공짜쇼 보시고 도박하시면서 하루 마무리 하세요.


[선택 관광 (?)]

좀 일찍(7시) 출발하실 수 있으시면, Sedona라는 곳에 들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구에서 기가 쌘 곳 중 하나라고 합니다. Flagstaff에서 1시간 거리입니다. 지도는 별도로 출력하지 않았습니다. Flagstaff에서 17번 Highway를 타고 조금만 내려가면 됩니다.


◈ 7/ 5Treasure Island Hotel → Luxor Hotel → 공항

서부여행 마지막 날입니다. 아침식사는 호텔 내 부페에서 하세요. 아침 부페까지 제공하는 Package로 예약했는데 두 사람까지 제공합니다. 두 사람 분은 별도로 돈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식사 마치시고, 짐 챙기셔서 Luxor Hotel 구경하시고 공항으로 가세요. Alamo Rent Car에 차 반납하시고, 셔틀버스 타고 공항으로 가셔서 각각 Check-In 하신 후 뉴욕과 인디아나로 가시는 걸로 서부 여행 종료!




10박 11일 미서부 여행 가이드 ① - 유의사항 및 팁
여행일정표 요약 (엑셀)



댓글은 로그인 후 열람 가능합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