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몬태나 Glacier 국립공원이 유독 산불로 몸살을 앓고 있는 중인데

오늘 요세미티에도 산불 소식이 있네요.


번개로 인한 자연발화 산불은 숲의 재생에도 필수조건이고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만,

여름철 요세미티 동문 입장객이 많은 이 시기에 요세미티 동문이 막힌 것은 여행중인 분들에게 큰 지장을 주게됩니다.


Walker Fire.jpg

(☞사진 출처와 자세한 관련 내용 Link)


산불 발생 지역은 요세미티 동문 남쪽 Walker Lake 지역이구요,

현재 폐쇄지역은 요세미티 동문 인근, CA-120 남쪽 Walker Lake 주변지역입니다.

하지만 요세미티 국립공원 내부 CA-120 Tioga Road는 오픈된 상태입니다.


Walker Fire2_2.JPG

※ 위 지도 오른쪽 별표 5마일 구간만 현재(2015년 8월 16일) 통행금지중입니다.



정리를 하면 요세미티 밸리나 서쪽에서 Tioga Road로는 접근과 관광이 가능한데 동문으로 나가지는 못하고 다시 차를 돌려 서쪽으로 나오셔야하구요,

많은분들의 여행 경로인 라스베가스 - 데스밸리 - 요세미티 동문 - 타이오가로드 - 요세미티 밸리 순서, 혹은 그 반대일 경우에는

요세미티 동문으로 나갈 수 없기때문에 차를 돌려 우회하셔야 합니다.



데스밸리쪽에서 요세미티 동문으로 가셔야 하는 분들의 일정 대부분이 Bishop이나 Mammoth Lakes 쪽에서 주무시고 다음날 아침에 요세미티로 입장하시는데요, 그럴 경우에는 요세미티를 지나 US-395를 따라 북으로 계속 더 올라가서 CA-108, CA-4, CA-88도로를 이용해 산을 넘은 후 요세미티 서문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단 하루만에 요세미티를 보고 다시 나가야하는 일정이었다면 우회하다가 시간이 다 가버리니 요세미티 밸리 지역만 오후에 잠깐 보고 떠나셔야겠구요. 요세미티에서 1박을 할 계획이라면 다음날 오전에 타이오가로드를 왕복하시면 되겠지요. 자세한 정보는 baby님(로드트립님) 블로그 ☞요세미티의 우회루트 : 소노라패스와 에베츠패스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요세미티 밸리를 출발해 데스밸리, 라스베가스로 가실 분들 중에서 비숍이나 Mammoth Lakes 등에서 주무실 계획이었던 분들도 반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동문 근처 Lee Vining, June Lake 지역도 약간의 지장을 받고 있고 시간이 흘러 불이 번지면 잠재적으로 대피령이 내릴 가능성도 있다는 점 잊지 마시고 조만간 이 루트를 이용할 분들은 수시로 새로운 뉴스에 귀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빨리 진화가 되기를 바랍니다.




-----------------------------------------------------------------------------------


8월 17일 오후 1시부터 요세미티 동문 -Tioga Road  통행이 재개되었습니다.







댓글은 로그인 후 열람 가능합니다.



XE Login